요가 준비운동

본격적인 자세를 시작하기 전에 가볍게 몸을 푼다. 쓰려져 다치는 것을 방지하고 효과를 높인다.

요가준비

몸을 꽉 조이지 않는 편한복장으로

몸을 꽉 조이지 않는 편한 복장과 맨발로 행한다. 액세서리나 시계도 풀어둔다

넓은 수건을 바닥에 깔고

바닥이 미끄러우면 넓은 수건이나 요가 매트를 까는 것이 좋다

아침 시간이 가장 효과적

아침에 요가를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수 있다. 물론 아침이 아니어도 상관없다.

요가 준비운동

목둘레를 풀어준다

왼발 뒤꿈치를 몸쪽으로 당기고 오른발 뒤꿈치를 왼발 발목에 붙이는 형태로 편하게 앉는다. 어깨 힘을 빼고 하나,둘,셋,넷 숨을 들이쉬면서 목을 앞, 오른쪽, 뒤, 왼쪽 순으로 천천히 크게 돌리고 하나,둘,셋,넷 숨을 내쉬면서 같은 순서로 목을 돌리며 이 과정을 3회 반복한다. 같은 호흡을 써서 앞, 왼쪽, 뒤, 오른쪽으로 역회전을 3회 실시한다.

발목을 풀어준다

발을 앞으로 쭉 뻗고 앉아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에 얹는다. 오른발 발가락에 왼손 손가락을 꽉 끼고 왼손으로 발목을 잡고 엄지손가락으로 발 안쪽을 자극하며 기분 좋을 정도로 발등을 늘이면서 오른쪽으로 5회, 왼쪽으로 5회 정확하게 천천히 돌린다. 발을 바꾸어 똑같이 실시한다. 호흡은 보통으로

온몸의 긴장을 푼다

발을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발끝을 앞으로 향해 선다. 등은 곧게 펴고 무릎을 가볍게 구부린 상태에서 팔의 힘을 빼고 좌우로 상체를 돌린다. 호흡은 앞을 향했을때 숨을 들이쉬고 옆으로 돌때 내쉰다. 좌우 총 10~15회 실시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