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증상

임신증상. 생리를 안한다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않는다면 일단 임신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러나 여행,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이상이나 체중이 갑작스럽게 증가 또는 감소해도 생리가 중단될수 있으므로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증상. 이유없이 피곤하다

의욕이 없어지면서 피곤하고 졸린것도 임신의 징후입니다. 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며 이는 임신부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변화라고 합니다.

임신증상. 기초체온이 높아진다

임신을 하게되면 생리예정일이 되어도 기초체온이 떨어져야 하지만 평균이상으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기초체온이 37.2~37.3도의 미열이 18일 이상 지속되면 임신의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미열은 호르몬이나 자율신경의 변화로 나타나지만 이런 증상이 없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임신증상. 유방이 커지고 아프며 유륜이 검어진다

유선의 발달과 호르몬의 영향으로 유방이 단단해지고 아파옵니다.  또한 유륜이 검어지는데 이는 멜라닌 색소가 많아져 유두 부분의 색이 붉은색에서 갈색으로 짙어기 때문입니다. 유방의 변화는 임신 3개월 이내에 나타나지만 징후를 느끼지 못하는 산모도 있다고 합니다. 유방의 통증은 몸이 호르몬 증가에 익숙해지면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임신증상. 입덧을 한다

구토증상 또는 메스꺼움을 느끼게 됩니다. 대부분 임신 3,4개월 이면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입덧 증상이 나타날때는 위산 분비가 감소해서 신음식을 많이 먹게 됩니다.

 

임신증상. 질분비물이 많아진다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게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질분비물이 많아 집니다.

임신증상. 자주 소변을 본다

임신을 하게되면 자궁이 커져서 방광을 압박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임신11~15주 정도에 나타나며 임신중기가 되면 사라진다고 합니다. 임신 후기에도 태아의 머리가 방광을 누르면 다시 이 즈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임신증상. 주근깨와 임신선이 생긴다

임신을 하게되면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유방, 얼굴, 복부, 외음부, 겨드랑이 밑 등에 색소침착이 생기게 됩니다. 주근깨 또는 기미도 임신후 생기거나 더욱 두드러지면서 눈 주위가 거무스럼해집니다.

임신선이 생기는데 배꼽 위에서 치골 위까지 피부색과 같은 색의 눈에 띄지 않는 선이 생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