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감기

영유아 감기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호흡기에 감염증상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산 질환중에 하나이며 특별한 치료없이 저절로 치유됩니다. 증상으로는 콧물,목아픔,목쉼,기침,발열,전신권태등으로 나타납니다.

감기는 대부분이 리노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코감기가 가장흔합니다. 감기의 전염경로는 대부분 호흡기를 통하여(감기환자의 재채기나 기침을 통해 외부로 나온 감기바이러스가 공기중에 존재하다가) 감염되거나 손,입등의 직접접촉으로 인해서도 전염이 됩니다.

 

감기는 코감기,목감기,기침감기로 구분을 할수 있는데요. 코감기는 콧물,코막힘,두통,미열등이 증상이며, 목감기는 인후통,인후건조증등이 주증상입니다. 기침감기는 기침,해소,객담등이 주증상으로 나타납니다.

감기는 합병증이 오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중이염, 축농증,기관지염,폐렴등의 합병증이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10일이상 지나도 증상이 악화되거나 39℃ 이상의 발열, 배가아프거나 구토하는경우,심한두통, 호흡곤란,지속적인 기침 증상이 나타날경우에는 병원을 찾아가보셔야 합니다

감기는 종종 독감과 증상이 비슷하여 혼동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른 유형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이 됩니다. 감기는 대부분 리이노바이러스,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해 발병되며 코막힘,콧물,비염,기침,오한,인후통 증상이 나타나는 반면에 독감은 오르쏘믹소바이러스과의 RNA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됩니다. 오한,발열(38~40℃ ),인후통,근육통,심한두통,마른기침,전신쇄약,극도의불쾌감등이 나타나며 노약자에게는 치명적인 폐렴으로 발전할수도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