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전검사

신체검사

의사는 당신의 심장과 폐를 청진하고 갑상선을 촉진하여 이상이 없는지 살핀다. 또한 가슴과 배를 만져서 어떤 덩어리가 만져지지 않는지 확인한다. 환자의 나이가 40에 가깝고 아이를 출산한 경험이 없으면 유선 조영에 의한 유방 엑스선 촬영을 제안한다. 임신전 이 검사들은 매우 유용하다. 왜냐하면 임신 중에는 유방이 커져 사진 판독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임신 전 검사로 덩어리가 발견되는 경우에 태아가 혹시 잘못되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고 치료를 받을수 있다.

부인과 검사

의사는 외음부, 질, 자궁경부를 살피고,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며 질에 곰팡이, 클라미디아, 임질 같은 감염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냉 검사를 할것이다. 그 다음에 한손으로는 질 속을 살피고 다른 한 손으로는 배를 눌러서 자궁경부, 자궁, 난소가 정상적으로 촉진되는지 살필것이다. 어떤 문제가 있는듯하거나 또는 문제가 없어도 의사는 질식 초음파를 권할 것이다. 이것은 아프지 않고 조직을 침해하지 않는 검사이니 안심해도 된다. 의사는 자궁내막의 두께뿐만 아니라 자궁과 난소의 크기와 모양도 볼것이다. 또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직장 검사도 할것이다.

혈액검사

2~3년에 한번씩 혈액 검사를 받지 않았다면 의사는 혈당치나 전해질 수치, 그리고 갑상선 자극호르몬 수치를 확인하고 싶어할수도 있다. 갑상선의 이상은 가임기 여성에게 흔한 문제이며 생식능력, 월경주기, 그리고 유산 위험성에 영향을 줄수 있다. 또한 익히지 않은 육류를 먹거나 고양이의 배설물에 자주 노출된다면 의사에게 미리 말해두는 것이 좋다.

의사는 당신이 톡소플라스마 기생충에 감염된 적이 있는지 혈액검사를 하려들 것이기 때문이다. 이미 항체가 생겼다면 노출되어도 상관없다. 또 의사는 수두나 풍진 같은 전염병에 대한 면역력이 있는지 알기를 원할것이다. 필요하다면 미리 백신을 맞는 것이 좋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