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체중관리법

임신초기 체중관리

임신 초기인 2~3개월에는 주로 지방이 증가합니다. 일주일 동안 체중 증가는 200~300g정도가 적당합니다. 입덧이 심할경우 식욕이 없어 체중이 감소할수 있으나 이 시기에 태아에게 공급되는 영양분은 극히 적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 그러나 체중이 10%이상감소했다면 탈수 증세가 나타날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태아의 몸을 구성하는데 중요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고 지방은 적은 음식을 매일 100g정도씩 먹는다.

임신 중기 체중관리

임신 중기가 되는 4~7개월에는 입덧이 사라지고 태아가 왕성하게 자라서 식욕이 증가하기 때문에 체중이 급격히 늘어난다. 이 시기에 체중 조절에 실패하면 비만이 될수 있다. 이 시기에는 적절한 운동으로 체력을 키우고 체중 조절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물을 자주 마시게 되어 부종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하루 염분 섭취량이 10g이상 되지 않도록 합니다. 우유나 유제품, 알류, 뼈째먹는 생선등을 먹어 단백질과 칼슘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임신 말기 체중관리

임신 8개월이상 되면 몸이 무거워져 활동량이 적은 반면 위가 부담스러워 조금씩 먹으면서도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자주 먹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하루 필요한 열량보다 배로 먹어 체중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이 시기에는 열량이 높은 간식은 피하고 하루 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합니다 .또 매일 2km정도 산책을 하면서 몸무게 변화를 자주 체크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