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원인

자궁근종은 자궁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여성들에게 가장 흔히 생기는 혹입니다. 보통 월경통이 심하거나 월경량이 지나치게 많을때 의심해 볼수 있지만 별다른 증상 없이도 산부인과 정기점검에서 자궁근종을 진단받기도 합니다.

자궁근종 이외에도 난소에 생기는 물혹인 난소난종, 자궁내막이 자궁 밖으로 증식 탈락하는 자궁내막증(초음파 검사상 난소에서 발견되는 자궁내막증을 자궁내막종 이라고 합니다)등이 생식연령에 있는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종양입니다.

자궁근종원인이 되는 환경적 요인은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 섭취등으로 인한 체형의 서구화, 빈번한 인스턴트 식품 섭취, 여성호르몬의 과다노출, 피임약복용, 초경은 빠르고 폐경은 늦어지는 현상, 저출산, 모유수유 기간 단축등이 원인이 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음주와 흡연을 많이 하는 직장 여성일수록 혹이 생길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외에도 에스트로겐의존성 종양인 자궁근종과 자궁내막증은 환경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빨리 빨리 자라라고 가축에 투여된 성장호르몬은 육식을 섭취한 여성의 몸에서 호르몬을 교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편리함을 위해 사용하는 1회용품, 플라스틱 제품, 합성세제등에 함유된 화학물질 역시 종양을 악화시킨다는 여러 연구논문들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